본문 바로가기
오만잡생각

입장 조건

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. 11. 13.
(대충철저 복원판)

뭔가 보는 사람의 머리를 아프게 할 것이 없을까 둘러보니 (내 머리를 먼저 앓아야 공평하다),

1. 분류의 '사는 이야기', '세상만사'. '오만잡생각'은 무슨 차이가 있을까?

이건 '삼라만상'. '내키는대로'에 해당하는 우수마발의 '전체보기'의 성격으로 별 변별력이 없음을 쉽게 증명할 수 있겠다. '생각의 대상이 세상이다'만 증명하면 말이지. (글 쓰며 어디 집어넣을지 고민해 본 이라면 공감할 거임 :-p)

2. 입장 조건이 어떻게 되는가? (어떤 사람이 들어와 글을 쓸 수 있는가?)

지금으로서야 여기 들어올 수 있는 사람이라고 하면

   '안티조선우리모두'의 커뮤니티 '산이 좋아'의 구성원

일 게다. 근데 '우리모두' 자체가 외연을 정의하기 어려운 유령(^^)사이트인데 그 커뮤니티인 '산이좋아'인들 그리 구체적일 수 있을라고? 즉 그 외연을

  가. '산이좋아' 산행에 한번이라도 참석해 본 사람
  나. 산행에 참석하진 않았으나 사이트에 글 (또는 댓글)을 쓴 사람
  다. 산행도 참석않고 글도 올리지 않았으나 글(또는 댓글)을 한 줄이라도 읽은 사람
  라. 산행도 글 쓰지도 읽지도 않았으나 사이트 이름을 알고 있는 사람
  마. 죽기 전에 위 하나 이상에 해당될 가능성이 0이 아닌 사람

골라들 보세요 ^^

덧글 1 : 이번에 들어 오느라 olddj님이 어느 정도 고생하시는지 가늠이 되는지라 뭐 땀시 그 고생을 하나 하는, 짖궂은 의문이 들었음. 또는 아주 뒤에 지나다 들른 오래된 '우리모두앙'이 '그래, 니들끼리 잘 놀아봐라'는 심정이 들지 않을까 하는 약간의 노파심도 곁들임. 그러고 보니 이런 유형의 문제는 흠...님이 곧잘 제기하던 것이었군요.

덧글 2 : 게시물의 사진은 어떻게 올리는 검까? 매번 지정해야 하는 건지...아래 게시물은 아무 사진이나 올리고 지우니 앞에 사진이 남더군요.